으레 이상계에서 잘나가는 블로거들이라면, 구글 에드센스는 하나의 트랜드화 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내가 블로깅서비스를 이용하는 이곳에서도 플러그인이 만들어져 거부감없이 누구나 구글에드센스의 승인절차만 거친다면, 승인번호를 통해 구글의 광고수익모형에 동참할 수 있다.

상업적 광고라는 목적을 뒤로하고, 순수하게 유저들이 사기업과 수익공유가 가능하게 만든 이상계의 혁신과도 같은 첫번째 사례라는데 혹자는 큰의미가 있다고 한다.

검색창 하나로 성공가도를 이어간 광풍과도 같은 구글의 스토리들은..이제 그들이 했다하면 작은 것들부터 언론의 가십거리가 되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제는 정보의 한계가 뻔한 지상파 방송사들의 뉴스에서도 심심찮게 구글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구글맵을 통한 매쉬업의 성공사례, 구글의 공동 CEO들의 연봉 1달러, 구글 에드센스, 에드워드의 새로운 광고수익모형등 계속된 이슈를 뿌려가며 그들은 지금도 비상하고 있다.

내가 이렇게 설치형블로그를 사용하는 것은 이시대의 흐름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사명하에, 이것저것 따라가는데 급급한 것이다..
 
구글에드센스, g메일 또한 왠만큼  IT적 마인드라 하면 우습지만, 트랜드화 되어가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한번 놓치면 나만 왕따되는 그런 불안감덕택에, 계정을 받아놓은 것 같다..

그건, 내가 포스팅을 하고, 내 포스트를 보는 사람들이 으레 구글 광고를 보게되면,

"이사람..구글에드센스도 하내" 하는 반응을 상상하기 때문이다^^

단지 광고주에게 수익을 받는 목적이라기 보다는 "나도 구글에드센스한다!!"라는 비뚤어진 나의 집착이 더 클 것이다.

이제 주식가치로만 따져봐도 세계 일류기업에 손색없는 구글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땅을 파고 코딱지만큼의 이익을 내는 현실에 콧방귀를 끼고 있을 것이다.

그건 가만히 앉아있어도, 돈을 벌어다 주는 우리가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이제는 OS 시장까지 잠식하는 구글...이제는 웹상에서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개인적으로 구글 툴바를 애용하는데, 구글의 강점인 검색 및 이메일 서비스를 넘어 모든 것을 아우르는 말 그대로 원스탑 서비스가 가능하다..맞춤형 홈페이지도 그럭저럭 쓸만하구말이다^^

이 공룡같기도 하고 공룡같지도 않은 것같은 이회사의 성장가도를 난 계속해서 부러운 눈으로 지켜볼 것이다..

난 까대기 위해 이글을 쓰는 것이 아니다..너무나도 부러울만큼, 잘해내가고 있기 때문에, 건설적인 비판을 통해 스스로 검열을 위한 정도라고 보면 좋겠다..

뭐..세상 살기 힘든 이마당에..잘나가는 곳은 분명 이유가 있는 것이다..고객의 접점에 서서 가려운데를 긁어준다는 대의에 맞서..그들의 약점을 조금이나마 부각함으로써, 점진적 발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잘난 구글아..앞으로도 자만하지 말고..계속 시기할 수 있도록 해다오~~

'2.0 마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께해요~ Fusion^^  (0) 2007.04.18
무지의 즐거움??  (0) 2007.04.16
잘나가서 좋겠다!  (0) 2007.04.15
光風..  (0) 2007.03.12
메모광..블로그 중독--  (0) 2007.03.01
나야 말로 진정한 컨버전스 전략을 가지고 있다^^  (0) 2007.03.01
Posted by 언어의 마술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내맘대로 스토리텔링하는 공간>블로그 이름이 시니컬하죠^^ 왜 젓깔이냐 굽쇼? 비린내나는 젓깔이 내포하는 풍자적 뉘앙스(조까)를 토대로, 1人 대안세력으로서 사회적 담론을 함께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자~ 그럼, 젓깔닷컴이 푹~삭힌 진득한 이야기 속으로 빠져 보실려유?
언어의 마술사

달력

Add to Google
Statistics Graph

태그목록